우리의 삶이 이제는 음식, 여가생활, 운동 등 과다할 정도로 풍부하고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점차 연장되어가고 있습니다. 너무나 잘 먹어서 걸리는 병이 있다하면, 생각지도 않은 중병들로 나는 물론이고 가족들에게까지 정신적, 경제적 부담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걸리는 중병들이 나이와 무관하게 또 건강관리를 하고 안하고에 따라 생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그래도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체계적인 의사 방문 등을 통하여 스스로를 주의하는 것이 최선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리핑 베네핏이라 하면 무엇인가요?
우리가 알고 있는 4대 중병은 암, 신장, 심장, 뇌졸증이고 그 외에 심각한 치매, 당뇨 합병증, 심장마비, 루게릭, 기타 등등 이 있습니다.
자신이 이러한 병에 걸리고 싶을 분은 없으시겠지만, 유전이나 혹은 나의 삶에 의해서 원치 않아도 쉽사리 노출 되고 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수술이나 약으로 처방이 가능한 것들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장기 요양이나 간병인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내가 갖고 있는 보험에서 혜택을 주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사랑하는 나의 가족이 나를 돌보는 것도 시간적으로 한계가 있는 것이고, 경제적으로도 요양시설이나 간병인의 도움을 받을 때는 적지 않는 비용이 필요로 할 것입니다. 물론 정부의 도움을 100% 받는 경우는 예외겠지만, 이 역시 좋은 음식, 보조 식품, 가족의 보살핌도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고 누구나에게 도움을 받기는 점점 어려워지게 됩니다. 말 그래도 살아있을 때 받는 혜택을 지금은 아니어도 언젠가는 받는 상황이 될 때 큰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내가 갖고 있는 생명보험 안에는 리빙 베네핏의 혜택이 있는 지 확인 해 보시고, 혹시라도 미흡한 면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HAN JU LEE, CA Lic.#0K41143, 213.321.8787, carlitos384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