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 이한주 보험
(213) 321-8787
우리는 태어나서 언젠가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닌 그 어딘가로 가게 되는데, 죽음이라는 단어가 좋은 의미가 아니라서 이런 표현을 써 봅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질병으로, 자연 재해로, 살인과 자살 등등 정해진 시간도 없이 우리가 얘기 하는 운명대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장례 플랜이라는 것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우리의 운명을 미국식 절차에 따라 미리 준비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은 한국과는 달리 어느 장소는 상관없이 4시간 안에 시신을 장의사로 옮겨야 합니다.
방부 작업, 샤워, 옷 입히기, 예배나 미사, 운구차량, 화환서비스 차량, 간단한 것 같지만 시간적 경제적으로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물론 화장을 할 경우 앞선 언급한대로 모든 절차가 같지만, 매장일 경우는 묘지 구입, 속 관, 비석, 여기에 겉 관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묘지를 open 하고 close 하는 인건비도 생각해야 하고 오토바이 행렬과 식사 준비 등 많은 것들과 생각하지 못한 경비들 겪어보지 못한 경우라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묘지 구입과 식당, 오토바이 행렬을 제외한 나머지 절차를 패키지 형식으로 3년 5년 10년 중에 한 가지 페이먼트를 정해서 계약하는 것입니다. 연도가 길어짐에 따라 이자가 붙어 늘어나지만 적은 부담으로 하실 수 있고, 계약 시간이 끝난 후 부터 추가로 내는 비용은 전혀 없습니다.
매년마다 오르는 물가상승을 감안하면 이자를 지불해도 계약된 금액에 추가 비용이 안 들게 되므로 걱정이 없습니다. 부모님 입장에서는 자녀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원치 않기 때문에 본인들이 미리 준비를 하시고 자녀들 입장에서는 부모님이 준비 안한 상황이라면 본인들의 몫이기 때문에 미리 플랜을 해 놓으시면 슬픔에 잠긴 상황에 정신적으로 힘들고 경제적으로도 불이익이 생기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메디칼 수혜를 받으시는 부모님들 암이나 여러 질병에 아프신 어르신들 모두 가입이 가능합니다.
장례보험은 자산이 아닌 마지막 생의 준비 절차이기 때문에 정부 혜택이나 가입여부에 전혀 문제 되는 것이 없습니다. 또 몸이 아프신 상황에 가입하셔도 2년만 넘기시고 사망하시면 보험계약대로 100% 전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장과 화장 2가지가 있지만, 최근 화장하는 추세로 사회가 바뀌고 있고 2025년 이후에는 화장하는 비용이 매장하는 비용보다 더 소요되게 발표가 되어서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저마다 처해진 상황이 다르고 사는 지역도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과 올바른 플랜을 계획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모든 궁금증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