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악기 가운데 저 음역을 맡고 있는 첼로는 따뜻한 음색과 풍부한 울림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포용적인 중저음으로 실내악과 오케스트라에서 저음부를 담당하고 있는 첼로는 앙상블에 있어 중요한 악기일 뿐만 아니라, 독주 레퍼토리에 있어서도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저음역의 노래하는 선율이 더없이 편안한 첼로는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으로 많은 음악 청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협주곡이나 소나타와 같은 독주 악기로서도 당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자녀가 명곡을 연주하는 모습을 보면 참 신기하고 대견스럽다. 부모들은 자녀가 악기 하나쯤은 멋지게 연주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음악교육에 대해 궁금한 게 많은데 자녀에게 악기를 가르치기 전에 우선 음악을 사랑할 줄 아는 자녀로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음악 교육은 기술이나 기능을 습득하기 위한 교육이라기보다는 자녀의 마음을 표현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옳다.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 플릇 등과 같이 테크닉이 요구되는 악기 교육은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은데 선생님에 따라 자녀의 실력이 결정될 정도로 실력 있고 경험 많은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이영미 뮤직 아카데미 & La Canada School of Music 에서는 30년 이상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룻, 오보에, 클라리넷, 기타, 성악 등 전문 교수들과 함께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Preschool ~ 12학년 대상으로 음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훌륭한 연주와 Competition 입상과 Orchestra에서 두각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한다. 그리고 음악을 사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주고, 그에 맞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지도하기 때문에 훌륭한 인재들을 많이 배출해 냈고, 일률적인 음악학습이 아닌 일반 음악학원과 다른 과정으로 학습자의 연주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의 전문 교수 중 첼리스트 이중인 선생은 리마 심포니 오케스트라, 블루밍 심포니 오케스트라 (3회), 인디애나 대학 심포니, 인디애나폴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독주 활동 경력과 각종 대회 1위 수상 경력을 가진 실력 있는 연주가이다. 또한 인디애나 대학 음대 학사 (장학생), 인디애나 대학 연주 자격증을 소지하고 매년 수천 명 중의 몇 명에게만 주어지는 연주 수준이 전문적인 솔로 표준을 충족시키는 것을 의미하는 매우 권위 있는 상도 받았다. 그리고 특히 Janos Starker 교수의 첼로 연주기법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Starker 테크닉으로 누구나 Basic을 좀 더 자연스런 기법으로 터득하면 어느 곡이나 소화가 가능한 연주기법이다.
모든 예능엔 (including sports) 지혜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자연스러운 인체를 잘 이해해 테크닉을 발전시키면 효과적으로 모든 분야를 터득할 수 있는 것처럼 모든 악기 다루는 연주기법 또한 같다고 한다.
많은 음악인들이 이러한 것들을 이해 못하고, 장시간을 투자 했을 때 근육과 뼈에 부상을 입어 오랜 연주활동을 할 수 없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이영미 뮤직 아카데미 & La Canada School of Music 에서는 처음 악기를 접하는 순간부터 어린 아이들 걸음마 하듯이 자연스럽게 배워나가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많은 한국 부모님들이 가지고 계신 고정개념에서 깨어나 긴 안목으로 지켜봐주는 면이 아주 중요한 것 같다고 전하며, Cello란 악기는 한국에서 솔로 악기로 대중적으로 알려지기까지 오래 걸렸지만 첼로가 가지고 있는 인간의 가장 Soulful하고 깊고 따스한 매력을 아는 사람은 벌써 많이 체험을 하셨을 것이다. 또한 이영미 뮤직 아카데미 & La Canada School of Music 에서는 많은 어린 학생들이 이 악기를 통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맘껏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음악 교육의 목적이고 희망으로 갖고 있는데 전문 교수 중, 이중인 첼리스트는 더욱 활발한 연주활동과 후진 양성에 정진 하고자 하며 첼로음악 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관심과 문의 바라고 있다. 문의 : (818)957-7438, (818) 818-8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