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품이 시작된 이래로, 치즈 플레이트가 주변에 있어왔지만, 최근에 그 어느 때보다 더 커지고 아름답고 풍성해졌다. 접시에 두 개의 치즈를 던져 놓고 “치즈 플레이트”라고 부르는 것은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 오늘날 차세대 디자인 보드에는 야채 전채요리 및 크래커 그리고 살라미, 색상 배열과 같은 특색 있는 비법이 넘쳐흐르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좋아하는 것을 찾고 있든, 간단히 다음 파티에서 손님들을 기쁘게 해주고 싶어 하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쉬운 방법이 있다.
치즈를 선택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맛이나 질감만을 토대로 고르고 싶어 할 수도 있지만, 치즈 플레이트 전문가는 색상과 모양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라고 권한다. 할 수 있다면 염소 치즈 피라미드나 작고 둥근 Brie 같은 흥미로운 형태의 치즈도 구입하라.
3 ~ 4 개의 치즈가 큰 보드에 적합한 양이라고 하며, 그렇게 하면 각 치즈가 서로 겹치지 않고 서로 다른 충분한 기본을 확보할 수 있다. 보통 Brie나 Tallegio같은 물렁한 것, 체다 또는 Midnight Moon 치즈와 같은 단단한 것, Piave 또는 Gouda처럼 매우 단단한 것, 그리고 블루치즈나 고르곤 졸라 같은 줄무늬가 있는 치즈를 함께 고른다.
보드를 선택하라.
가지고 있는 어떤 보드로도 분명히 할 수 있지만, 다른 옵션이 있거나 새로운 것을 고르고 싶다면, 클수록 좋다. 각 치즈 사이에 4 ~ 5 인치 정도가 있을 만큼 큰 보드가 좋고, 이것은 굉장히 멋진 보드를 만들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줄 것이다.
작은 보드를 사용하거나 적은 손님을 접대할 계획이더라도 걱정하지 마라. 하나 또는 두 개의 치즈라도 재미있는 장식으로 보드에서 멋지게 보일 수 있다. 치즈 사이의 빈 공간을 채우면, 보드는 결코 부족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디자인 테마를 결정하라.
치즈 플레이트 전문가는 치즈 및 그 외의 것들을 골라서 서빙을 하는 대신 쇼핑하기 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언급했다. 이렇게 하면 보드에서 잘 어울리는 안주를 찾을 수 있다.
곁들이는 음식에 대한 제한된 색상의 미각을 선택하여 작업하는 것이 시각적으로 큰 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 녹색 접시에 녹색 포도와 올리브, 엔다이브, 얇게 썬 페르시아 오이, 잘게 자른 로마네코, 완두콩이 보이도록 꼬리채 먹는 완두콩을 자른 것, 잎이 붙어있는 샐러리, 작은 그릇의 고디스 드레싱 등을 추가하는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다. 또는 완전히 반대 방향으로 가고 싶을 수도 있다. 전체적인 색상 범위를 선택하고 모든 것을 밝은 것에서 어두운 것으로 또는 무지개 색 순서로 정렬하는 것도 좋다.
다른 한편으로, 풍미의 관점에서 치즈 보드를 생각하는 것도 좋다. 말린 과일, 견과류, 때로는 초콜릿과 함께 접시 반쪽에 달콤한 디저트 치즈를 넣고 다른 쪽에는 피클류 또는 짠 것 이나 염분기가 있는 것들로 더욱 치즈를 풍미 있게 할 두 가지 부분을 만든다.
정말로 장대한 배열을 위해서는, 보드를 사분할하여 치즈 1개와 양념 1개, 3개의 상호보완적인 장치를 각각에 더할 수 있다.
추가할 것 고르기
계획을 세우고 나면, 보드 가장 위에 올려놓을 모든 작은 것들을 쇼핑할 시간이다. 색과 계절성에 중점을 둔다면, 테마에 어울리는 것은 무엇이든 farmer’s market에서 신선하고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 시작하기 좋은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모양과 질감을 선택하는 것이며, 보드에 많은 생야채 전채요리가 있다면,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라.
신선한 과일과 견과류, 꿀처럼 달콤한 양념, 겨자, 잼 또는 설탕에 졸여 차게 식힌 과일 디저트에 더하여, 다채로운 피클, 올리브 및 말린 과일들이 좋다. 간식 중에는 검은 식용 포도, 밝은 빨간색의 단고추, 절인 비트 또는 당근 등이 있다. 또한 색채를 더하기 위한 방법으로, 올리브 위에 갈아놓은 오렌지 혹은 레몬 껍질조각이나, 살구 등의 말린 과일을 권장한다.
치즈 자르기
미리 치즈를 잘라 좋으면 손님이 먹기 시작할 수 있다. 아무도 처음으로 뭔가를 뒤집어 놓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하지 않는다. 보드에 다른 모양과 질감을 추가할 기회도 된다. 사각형 덩어리 치즈를 작은 사각형으로 잘라내는 것은 분명 쉽지만, 치즈가 wedge 모양이라면 삼각형 조각으로 잘라내는 것이 가장 쉽다. 블루치즈는 너무 부서지기 때문에 그것을 자르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조각으로 잘라낸 것은 무엇이든 겹치도록 디자인하여 보드 전체에 생동감을 만들어내라. 이것은 치즈 보드에 있는 두 개의 다른 맛의 영역 사이에 시각적 구분을 만들기 위해 종종 사용하는 속임수이다.
배열 시작 !
준비 할 때 모든 치즈 조각과, 그릇, 견과류 같은 큰 항목들이나, 큰 덩어리의 과일 또는 채소부터 항상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그런 다음 색과 질감을 더하기 위해 작은 재료로 공간을 채 운다. 기본적으로 동일한 순서가 있다고 한다. 치즈를 첫 번째로, 그 다음 향신료와 추가로 더해지는 것들, 생동감을 만들기 위한 모든 레이어들과, 마지막으로 허브나 꽃 등으로 마무리 한다. 마지막으로, 모든 공간을 채우고 치즈 보드가 풍부할수록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