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은퇴를 인생의 곡선으로 그려보세요. -이한주

은퇴를 인생의 곡선으로 그려보세요. -이한주

HAN JU LEE, Lic. # 0K41143
213-321-8787

은퇴를 인생의 곡선으로 그려보세요.

우리 모두는 어느 시점에서 은퇴를 하게 됩니다. 은퇴란 모든 경제활동을 멈추고 나의 인생을 건강하게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은퇴준비를 어떻게 계획 세웠는가에 따라서 은퇴 시기가 결정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가 있는 것 입니다.
은퇴를 인생의 곡선으로 그려보세요.

  1. 경제활동을 본격적으로 25세 이후부터 하게 되는데, 직장생활을 하거나 전문직 일자리 또는 개인 사업을 하게 됩니다.
    초창기에는 부를 축적하기가 쉽지는 않은데, 무슨 일을 하던지 경험과 시간이 필요로 하고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서 경험과 사업 확장을 통해서 나의 자산은 상승곡선으로 그려질 것 입니다.
  2. 사회 활동을 시작하면서 결혼생활과 함께 자녀의 양육, 차, 모기지, 기본가정 경제에 대한 모든 책임이 생기면서 자녀가 성장하고 집 모기지를 갚아가면서 책임감이 점점 감소하기 시작 할 것 입니다.
  3. 만일 자녀가 아직 어린데 가장이 혹시라도 사망하거나 질병에 걸려서 일을 못하는 상황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우리는 생각을 해보아야 하지만 실제적으로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4. 지금은 100세 시대라고 많은 분들이 장수를 하면서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이제 오래 사는 것은 축복이 아닌 불행인 경우들이 있는데, 늘어난 수명에 대한 생활비와 의료비용 등을 감당 할 수 없을 때 입니다.
    우리는 소셜 연금을 기대하지만 현실적으로 생활하는데 보조금 정도가 되는 현실에 그나마 기대하는 상황에 2033년 후면 고갈된다는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우리자녀들이 나의 인생을 책임져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얼마나 될까요?
    우리 자녀들의 미래도 매우 불확실한 상황에 간간히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나의 남은 전 인생을 해결해 주지는 못 할 것입니다. 그럼 은퇴시기를 늦추어서 일을 더 해야 하는데, 은퇴시기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얼마나 되고, 선뜻 일자리를 구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은퇴준비를 미리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고, 계속적으로 점검하고 확인해야합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인플레이션 택스 관계가 미래에 어떻게 변하게 될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은퇴플랜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게 되면 401K, 403B 등을 제공받게 되고 개인이 하는 IRA, ROTH IRA 자영업이 할 수 있는 Sep IRA, Simple IRA 근무하는 연수에 따라서 또는 내 사업 기간에 따라서 내가 원하는 은퇴자금의 일부를 준비 할 수가 있는데, 궁극적으로 연금은 어떻게 사용이 가능한가요?
    일정의 목돈을 보험회사와 계약을 맺게 되는데, 회사는 투자를 통해서 발생하는 수익을 가입자에게 정해진 이자율에 따라서 지급하고 가입자는 원하는 시점에서 정해진 연금을 평생 받게 됩니다.
    은퇴를 하는 시점에서 나의 자산이 투자를 해서 손실을 보면 안 되고, 택스를 내야하는 상황에 합법적으로 세율을 낮추는 방법. 원활한 연금 지급을 받기 위해서 이자가 자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연금 상품은 참으로 많은 종류가 있는데, 근래에는 요양이나 간병이 필요한 경우에는 지급받는 금액의 2배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그야말로 나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서 금전적으로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미국의 복지 혜택이 아주 많고 좋지만 그 좋은 것이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의 상황과 현실을 올바르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바람직합니다.
    이자를 받는 방식도 3가지로 선택을 할 수 가 있는 데, 본인의 성향에 따라 고정이자 변동이자 보장성이자 중 택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에 미래는 우리 스스로가 미리 준비를 하고, 장기플랜을 세워서 한 치의 실수도 없이 나의 행복한 미래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Han Lee, CAL Lic.# 0K41143
    (213)32 –8787, carlitos384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