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PPO(Preferred Plan Organization) 치과보험 로즈몬트 치과(818) 688-7646. www.rosemontsmile.com

PPO(Preferred Plan Organization) 치과보험 로즈몬트 치과(818) 688-7646. www.rosemontsmile.com

PPO 치과보험은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같은 보험회사라도 플랜에 따라 시술에 따라 커버되는 범위나 보험부담비용, 환자부담비용이 천차만별이어서 많은 혼란을 일으킵니다. 대부분의 건강보험은 정해진 코페이만 내면 무한정으로 커버된다는 점과 비교해 볼 때, 치과보험은 건강보험과는 운용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더더욱 혼란을 가중시킬 뿐 아니라, 사실상 말이 보험이지 실제로는 보조프로그램 이라고 하는 게 의미상으로는 더 가까울 수도 있겠습니다.
보통 PPO플랜은 매년 $1,000-$2,500 정도의 최대 보험커버 금액이 정해져 있고, 커버 금액이 높을수록 월/연간 보험료가 높습니다. 대부분은 매년 1월1일을 기점으로 연간 커버 금액이 리셋 되지만, 플랜에 따라서는 가입한 시점으로 부터 1년인 경우도 있으므로 보험회사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직장을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보다 개인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보험료도 비싸고 보험을 사용하는데 제한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교정은 보통 평생 한번, 정해져 있는 금액만큼 커버되고, 성인이 되기 전까지만 커버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나이 제한 없이 커버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험회사에 문의하시거나 치과오피스에 문의하시면 보험혜택을 최대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a) In-network
보험회사와 치과의사 사이에 각 시술 가격과 보험 부담금/환자부담금 비율이 계약으로 정해져 있어서 환자 입장에서는 좀 더 경제적인 부담이 적은 게 보통입니다. 보험회사가 in-network 인 치과의사의 리스트를 제공하고, 그 중에서 찾아가는 게 보통의 경우입니다.
b) Out-of-network
보험회사와 치과의사 간의 가격 계약이 없는 경우이며, 각 치과의사가 자율적으로 정한 가격으로 보험회사에 빌링을 하면 그 차액을 환자가 부담하는 경우입니다. 보험회사에 따라서는 치과병원에 직접 페이를 하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환자가 치료비 100%를 치과에 내고, 치과에서 혹은 환자 본인이 빌링을 하면, 보험 커버액을 환자에게 직접 첵이나 온라인으로 페이합니다. 많은 치과오피스에서 환자 편의를 위해 보험회사에 빌링을 해주기도 합니다.

앞에서 언급되었듯이 PPO는 매년 보험회사에서 부담해주는 비용이 정해져 있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해가 바뀌는 시점에 리셋이 되게 됩니다. 올해 치과를 방문해서 검진을 받은 후 아직 해야 할 치료가 남아 있거나, 아직 정기 검진을 받지 못하셨다면, 베네핏을 최대한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가 바뀌기 전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베네핏을 사용하고자 하므로 미리 예약을 하셔야 여유 있게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PPO 보험 베네핏 사용 관련하여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818-688-7646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Rosemont Smile Dental, 로즈몬트 치과 (라크라센타)- 2607 Foothill Blvd. La Crescenta, CA 91214 (랄프스 몰 내), (818) 688-7646. www.rosemontsmile.com